김진주 아나운서 SoS(Safety of Seoul) 안전·안심 서울 디자인 세미나 진행

by • 6월 21 • 1959

김진주 아나운서 SoS(Safety of Seoul) 안전·안심 서울 디자인 세미나 진행…

서울디자인재단은 시청 다목적홀에서 디자인 분야 최초로 ‘SoS(Safety of Seoul) 안전·안심 서울 디자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시 정책비전인 ‘사람이 중심인 서울, 시민이 행복한 서울’의 안전·안심에 대한 디자인 관점 적용의 가능성, 역할, 방향을 공유하고 토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세미나에서는 디자인 혁신·융합 분야 전문가인 미국 카네기멜론대학교(CMU) 에릭 앤더슨(Eric Anderson) 교수가 ‘사회 변화를 위한 디자인 솔루션’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였고,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IDAS) 나건 교수는 ‘디자인의 본질=안전’을, 신구대학교 이경돈 교수는 ‘안전 디자인의 대상과 영역’을 주제로 연이어 발표했다.

김진주 아나운서는 품격 높은 국제행사에 맞춰 센스 있는 의상을 선보여 행사 안주인의 모습을 보였고, 사전에 영어 대본을 꼼꼼히 분석해 행사장내에서는 주최측이 원하는 포인트를 정확히 집어내 국제행사에서 필요한 사항을 놓치지 않는 프로의 모습을 보였다.

패널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에서도 외국패널들과의 프리토킹을 통해 행사 분위기를 즐겁게 하는데 큰 이바지를 하였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