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ent

기업전속 광고모델 연예인은 홈쇼핑 게스트로 중년층을 TV앞에 머물게해

배우 이유리가 홈쇼핑 게스트로 출연하고 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의 비지니스가 불경기를 맞고 있지만. 외부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상황이 SNS나 온라인쇼핑에 최고 매출을 올리는데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거기에 중년이상은 젊은층보다 상대적으로 SNS나 온라인보다 TV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홈쇼핑은 빠질 수 없는 중년들 타겟의 최고 비지니스가 되고 있다.

홈쇼핑 게스트로 가장 선호하는 직업군은 바로 말 잘하는 연예인들이다. 인지도가 우선이고 그 다음은 게스트로 출연해 얼마나 말을 조리있게 잘 해 제품의 가치를 올리고 판매로 이끌어 내느냐가 중요한 섭외결정의 요인이 된다.

배우 이유리는 홈쇼핑 게스트이지만 화장품 기업 전속모델로 활동했다

연예인들만큼이나 인지도가 있는 유명한 쇼호스트들이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많은 개런티를 받으며 여러 홈쇼핑사에서 제품을 판매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일반인들은 연예인이 나오는 방송에 더 흥미를 가지고 텔레비전으로 시선을 머물게 하며 채널을 고정하게 하는 데에 더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유명배우나 개그맨, 아나운서들을 연예인 홈쇼핑 게스트로 섭외를 하려면 우선 기업전속모델로 캐스팅을 한 이후에 회당 출연료를 페이하고 게스트로 모셔오는?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전속광고모델 계약없이,연예인 인지도도 높으면서 탁월한 말솜씨와 신뢰감있는 연예인이라는 인식때문에 의외로 MD들도 놀랄만큼 매출을 크게 올리는 연예인들도 많다. 바야흐로 예전처럼 얼굴없는 연예인,언더그라운드 가수 등 사생활을 전혀 노출하지 않고 신비주의를 내세우며 뜨는? 연예인들이 드물어지고 솔직한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방송시대를 맞이하고 있으니 유명 연예인들의 홈쇼핑출연도 이젠 점점 자연스러워지고 있고 하루 하루가 다르게 변모해 가는 시대에 우리가 살고 있다는 것을 방송계의 흐름을 보고도 알 수가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