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ent

유명아나운서 및 연예인 섭외비용 결정기준은 무엇인가

요즘은 구청행사 및 시청행사등에서 진행하는 홍보모델일 경우와 기업체 연예인 광고모델일 경우 그 예산이 다르지만 행사 아나운서일 경우에는 거의 비숫한 경우가 많다.

1이유는 관공서에서 1년 예산이 이미 나와 있는 상태에서 그 비용을 모두 소진하지 않을 경우 내년 예산이 적게 재산출되기 때문에 무슨 수를 써서라도 그 예산을 다 지출해 버리려고 노력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내는 세금이 사실 연예인을 초청하는 행사에서 그 엄청난 연예인섭외비용으로 줄줄 새는 경우가 허다하다는 것이다.

연예인 광고모델비용은 크게 몇 가지로 결정이 된다.

첫째는, 광고가 어디로 송출이 되느냐이다. 지방의 캐이블방송국에 광고가 되는 것인지, 지상파 방송국에 나올 것인지 혹은 유투브에만 나갈 것인지 지면(신문, 인터넷, 광고지 등)등등 여러가지 송출 및 노출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다.

둘째는, 광고를 어느 정도의 기간동안 사용할 것인지이다. 보통 방송 영상매체일 경우에는 6개월 1년으로 나뉘어지고 그 이상은 계약이 끝난 후 재계약을 하게 된다. 그러나 다른 영상매체에서는 기업체가 아닐 경우에는 기간에 따라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경우도 있다. 때로는 홈쇼핑 연예인 광고모델로1회성 촬영으로 광고가 나가는 경우도 있다.

섯째는, 연예인 광고모델의 인지도에 준해 그 광고모델 비용이 많이 달라진다

인지도는 사실 비용결정에 가장 크게 작용을 하는 문제라는 것을 누구나 상식적으로 알 것이다.

그래서 보통은 광고주 입장에서 1년에 얼마 정도, 모델로 인한 광고비용을 지출할 수 있는지를 먼저 산출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광고모델을 찾아내고 결정할 수 있는 요인이 된다고 볼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