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ent

연예인 홈쇼핑 게스트 예전과 다르게 매우 호의적인편이라 출연료도

 

홈쇼핑에서 호스트와 함께 광고주의 제품을 알리는 연예인이 유명인들 중에도 꽤 많이 등장하고 있다. 아나운서로 유명세를 날리는 연예인도 얼굴을 안보고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 수 있는 개그맨들과 유명 탤런트들도 이제는 홈쇼핑 게스트로 출연하는 것에 대해서 그다지 크게 예민해 하지 않는 시대가 온 것으로 봐도 되지 않을까 싶다. 유명MC들과는 다르게 그래도 아직까지 공중파를 넘나들며 활동했거나 출연중인 아나운서들이 그 부분에 대해서 가장 신중해 하는 것으로 보여지고 출연섭외에 성공하기가 힘들다고 볼 수 있겠다.

보통 얼굴이 어느정도 알려진 연예인일 경우 혹은 예전에는 유명세를 떨치다가 중년의 나이가 되면서 누구나 알 수 있는 세대를 뛰어 넘어 인지도 있는 얼굴이지만 출연이 방송출연이 잦지 않는 연예인일 경우에 그 중견연예인은  회당 300만원을 최저 출연료로 잡는다면 800만원을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 회당 출연을 원하지 않는 연예인일 경우에는 5회 10회를 묶어서 계약을 하는 경우도 매우 많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흔한 방법은 아니나 제품이 팔리는 정도에 따라 광고주와 몇 프로대로 결정하는 러닝개런티로 받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저렴한 홈쇼핑 출연료로 일반 기업체에서도, 홈쇼핑업체에서 반드시 연예인을 섭외해야 방송이 가능하도록 유도하기도 하는데 첫방송이거나 아직 제품의 판매량을 개런티할 수 없는 상태라 이를 어쩔수 없이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