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speaker

힐링 소통 치유 관계심리학 강연으로 유명해진 스타강사의 신간서적 리뷰

그녀는 어떤 강연장에서 봐도 항상 스마일이다. 어떻게 저런 밝은 미소를 가진 사람이 단 몇 분만의 강연으로 나를 거의 항상 눈물 흘리게 만들 수 있는지 지금도 신기하기만 하다. 그리고 가끔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그녀의 따뜻하고 안정된 목소리에 귀기울이게 된다. EBS FM ‘박상미의 마음마음’이라는 프로그램이다. 그런 것을 계기로 박상미라는 작가를 알게 되었고 이제는 그녀의 최근 신간서적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를 읽게 만들었다.

사람을 대할 때는 불을 대하듯 하라. 다가갈 때는 타지 않을 정도로, 멀어질 때는 얼지 않을 정도로.

철학자의 인용구가 담긴 타인은 지옥이라는 내용을 시작으로 그녀의 모든 글들은 나의 주의산만했던 집중력을 끌어내기 시작했다. 그리고 챕터마다 책의 내용을 읽고 독자의 경우를 되집어 보고 개선할 수 있게 만드는 페이지를 따로 두어 그냥 읽고 감명받고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책을 리뷰하고 내 감정읽기를 하고 또 적용해 볼 수 있게 한 것 또한 독자들을 위한 배려였다.

자유로운 삶을 위한 인간관계에 대한 것, 사람들 때문에 힘든 사람들을 위한 관계상담 내용, 서로 공감할 수 있는 대화법, 나답게 사는 것과 나를 성장시키는 좋은 습관으로 단호하게 나를 지키는 마음 연습 등에 대한 내용들, 그 어느 부분하나 그냥 쓰윽 지나칠 수 없는 주옥같은 글들로 셀수도 없는 페이지에 북마크를 하고 메모하게 만들었다. 게다가 이런 글들은 어려운 마음을 가진 세상사람들을 위한 사랑과 봉사정신에서 비롯되었고 책판매의 수익금을 기부하는 모습이 더욱더 그녀의 글들에 감동과 애정을 가지게 만들었다.

관계심리학,치유, 힐링,공감,문화심리학,공감,소통 등의 내용으로 많은 특강 및 강연에서 최고인기 스타강사로 알려져 있는 그녀의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신간서적을 적극 추천해 본다. 그녀의 또 다른 글들이 나를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