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자 강신돈 교수 ‘한국경제의 현황과 전망’ 경제특강

강신돈 교수 강사섭외 경제특강 기업강연 글로벌경제전망 명사특강

성마기업(www.성마.kr)에서는 지난 19일, 20일 이틀간 안산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위한 경제특강을 진행했다.

성마기업은 기계설비건설 기술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건설의 날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설비건설 선도기업이다.

지난 19년동안 기술의 근본은 사람이란 신념 아래 인재 육성에도 누구보다 힘쓰고 있으며, 매년 전직원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9일 교육에는 강신돈 국민대학교 경상대 경영학부 명예교수를 초빙해 ‘한국경제의 현황과 전망 – 기업경영 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라는 주제로 경제특강을 진행했다.

강신돈 교수는 어려운 경영.경제학을 알기 쉽게 풀어나가는데 탁월한 강연 능력을 바탕으로 삼성, 엘지, 현대, 포스코, SK 등 대기업 경제교육 출강으로 인기가 높은 대한민국 대표 경제학자이다.

강 교수는 최신 업데이트된 경제지표를 기반으로 한국 경제가 장기 저성장 시대에 들어섰다며 우려를 표시했다.

기존 수출 모델들도 중국, 인도 등에 추월당해 새로운 수출 동력을 찾아야 한다고 했다.

건설업의 경제파급효과를 소개하며 경제불황에 빠진 한국경제에 건설이 어떤 역할이 되어줄지에 대해서도 전망했다.

성장동력을 잃은 한국경제는 제조업과 ICT기술융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제전망 #경제특강 #강신돈 #강신돈교수 #기업강연 #기업교육 #강사섭외 #명사섭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