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서경석 ‘도전과 열정! 힘내라~ 울주!’ 동기부여 강연

개그맨 서경석 방송인 연예인특강 도전 열정 동기부여강연

울주군 울주평생학습관(http://lll.ulju.ulsan.kr)은 17일 온양문화복지센터에서 개그맨 서경석씨를 초청해 ‘울주3040 공감콘서트’를 개최했다.

‘울주3040 공감콘서트’는 불안하고 힘든 시대 따뜻한 멘토가 되어 줄 사회저명인사, 연예인, 전문가 등을 모시고 부모과 자녀가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 보는 교육전문 토크 콘서트다.

누구든지, 언제어디서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평생교육 정책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강연에 울주군민 200명이 넘는 관객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가 이어졌다.

상반기에 여러가지문제연구소의 김정운 소장과 언어천재 조승연 작가의 강연이 있었고, 하반기에는 세계적인 로봇박사 데니스 홍 교수의 특강이 있었다.

이날 강사로는 육사 수석, 서울대 출신으로 개그계의 브레인으로 불리는 방송인 서경석씨는 ‘도전과 열정! 힘내라! 울주!’라는 주제로 동기부여 특강을 진행했다.

개그맨 서경석씨는 자신의 성공 비결을 ‘경청’으로 뽑으며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 외에도 ‘운동-건강관리’, ‘긍정마인드’, ‘경험’, ‘겸손’을 뽑으며 살아가는데 필요한 삶의 지혜에 대해 강의했다.

창의적인 사고와 행동을 하는 아이로 자라기 위한 방법으로 PMI원칙을 제안하며 자신만의 재미있는 방식을 찾아야 한다고 했다.

관객과 함께 어울리며 뜨거운 열정으로 강연을 펼친 개그맨 서경석씨에게 관객들은 열띤 환호로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