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김태원 전무 스타트업 특강 프로그램 비대면 랜선 강의

한국관광공사 주관, 와이앤아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Y&Navigator 액셀러레이터 운영 프로그램 일환으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멘토링·시장실증화 테스트, 사업화 자금, 직접투자 지원 등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관광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체계적 육성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관광 분야의 체험형, 기술형 3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 10개 기업 대상으로, 기업들이 성장하기에 도움이 될 만한 창업과 관련된 주제를 갖고 전문가로부터 배움을 얻자는 취지로 전문가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전문가 특강 프로그램에는 구글코리아 김태원 전무님이 참여하여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스마트 워킹 –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라는 주제로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비대면 랜선 강연를 진행했다.

김태원 전무는 디지털의 변화에 따른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넘어서 본질적인 체질을 변화시키는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케팅에서의 고객, 콘텐츠, 미디어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해 주었다.

4차산업혁명 시대, 구글이 말하고 있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기업들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발빠른 대응도 중요하지만, 기업문화 및 프로세스를 디지털 시대에 맞워 체질 개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체질 개선을 위한 다섯가지 키워드(새로운 시대의 리더십, 잠재력 극대화, 데이터 활용 능력, 창의적 접근, 신뢰와 주인의식)를 제시하며, 구글의 구처젝인 사례를 소개해주며 스타트업 기업들이 겪고 있을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을 보여줬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