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자 허태균 교수 대한체육회 언택트 온라인 라이브 명사특강

허태균교수_명사특강_스타강사섭외_온라인강연

대한체육회는 지난 7일,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 및 명사를 초청해 그 분들의 인사이트를 얻는 국가대표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명사특강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국가대표 선수단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라이브(줌) 강연으로 진행됐다.

tvN <어쩌다 어른>에서 한국인의 심리를 꿰뚫어보는 명강연으로 유명하며, 날카롭고 명확한 통찰력으로 명성이 자자한 고려대 심리학과 허태균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대한민국을 만든 한국인의 마음’이라는 주제로 도쿄올림픽대회 연기라는 초유의 사태를 맞은 국가대표 선수와 지도자를 응원하고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심리학자 허태균 교수는 문화, 사회 전반으로 대한민국이 엄청난 성과를 이뤄내고 있으며, 규모가 작은데도 불구하고 체육계도 스포츠강국의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며 어떻게 그러한 일을 해내고 있는지 한국인의 특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허태균 교수는 한국인의 특성을 주체성, 가족확장성, 관계주의, 심정중심주의, 복합유연성, 불확실성 회피라는 6가지 키워드로 설명할 수 있다며 다양한 사례를 통해 쉽고 재밌게 심리학 강연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강연이 진행됐음에도 선수들은 끝날 때까지 뛰어난 집중력으로 강연에 참여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