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미래대학교 사회 저명인사 초청 특강 – 두산 인프라코어 김규환 명장

동양미래대학교에서는 13일 강당에서 두산 인프라코어 김규환 명장을 모시고 ‘목숨 걸고 노력하면 안되는 일이 없다!’라는 주제로 사회 저명인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재학생들의 학습동기부여 및 자신의 미래를 성공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사회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그들의 생생한 경험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나영석PD, 고승덕 변호사, 여행작가 손미나, 김성근 감독, 도종환 시인,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에 이어 두산 인프라코어 김규환 명장을 모시고 그의 뜨거운 열정과 도전정신을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규환 명장은 공장청소부를 시작으로 초정밀분야 한국최고의 명장이 된 분으로 매우 어려운 환경속에서 희망을 버리지 않고 노력하여 수많은 부품의 국산화를 이뤄낸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명장이다.

해외와 국내를 오가는 바쁜 와중에도 공업대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시간을 내주었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 김규환 명장은 자신의 가난했던 어린시절을 어떻게 이겨내갔으며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지 진지하게 또는 중간 위트를 섞으면서 얘기했다.

흥미진지한 이야기에 참석한 학생들은 집중했고 김규환 명장도 성의를 다해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려 하셨다.

약속된 시간이 다 되었지만 못다한 이야기가 많이 남아서 기회가 되면 다시 찾아오겠다는 약속을 하며 학생들과의 짧은 만남을 아쉬워했다.

어느 명사보다 자신들이 공부하고 있는 분야의 명사분의 생생한 이야기였기에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