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카네기CEO연합회 명사초청특별강연회 이철환 작가 힐링특강

광주카네기CEO연합회는 지난 23일 광주염주체육관내 국민체육관에서 ‘제11차 명사초청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회원들과 그들의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가족의 소중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힐링특강을 기획했고, 베스트셀러 ’연탄길’의 저자이자 힐링작가로 유명한 이철환 작가를 모시고 강연을 진행했다.

광주카네기CEO연합회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데일 카네기 트레이닝의 데일카네기CEO코스를 이수한 회원들이 모인 조직이다.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리더를 목적으로 회원들의 자신감, 인간관계, 커뮤니케이션 등 역량강화 훈련을 펼치고 있다.

43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연탄길’의 저자인 이철환 작가는 소설과 동화를 쓰는 작가로, TV와 라디오방송, 교회, 기업체, 공공기관, 학교 등에서 1500회 이상 강연을 했고, 풀무야학에서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쳤다.

‘연탄길 1, 2, 3’ 외에도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어른들을 위한 동화 ’위로’와 ‘행복한 고물상’ 등의 작품으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그의 글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과서에 실렸고, 뮤지컬 ‘연탄길’로도 만들어졌다. KBS<아침마당 목요특강>과 CBS<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의 방송강연을 통해서도 힐링을 전파하고 있다.

이철환 작가는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사람의 행복을 결정하는 것 중의 하나가 ‘분별력’이고, 그 분별력을 결정하는 것이 ’인간 본성’과 인간의 감정’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력을 가지는 것이라고 했다.

누구에게나 있는 부정적인 인간의 본성을 이해해야 않고 깔보면 그 사람을 이해할 수 없다며, 진정 그 사람의 마음을 알려면 인간의 본성과 인간의 감정을 깔보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연엔 이철환 가족이 함께 들으면 좋을 내용과 카네기CEO회원들을 위해 리더십과 창의력에 대한 강연내용도 선보였다.

열정적인 이철환 작가의 강연에 회원들과 진지한 자세로 강연에 들었으며 끝까지 자리를 함께 했다.

강연이 끝나고도 끊임없이 이어지는 사인과 사진촬영 요청으로 강연의 아쉬움을 달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