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후 대표 SK그룹 ‘청년 비상(飛上)’ 스타트업 프로그램 창업 강연

박용후 대표 SK그룹 '청년 비상(飛上)' 스타트업 프로그램 창업 강연

최근 5년 평균 전국 대학 취업률 1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교육중심대학 1 위’와 더불어 ‘공학계열 대학 11 위’를 차지하며 명문 취업 사관학교로 명성을 굳건히 다지고 있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http://www.koreatech.ac.kr)에서 창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릴레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창업 릴레이 특강은 SK그룹이 청년 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중인 ‘청년 비상(飛上)’ 스타트업 창업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SK와 함께 창업 인프라 구축, 창업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운영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만들어 대학 창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16일 스냅허브 이준호 대표의 <오감을 사로잡는 스피치> 강연에 이어 23일 박용후 카카오톡 전략고문의 특강이 있었다.

국내 유일의 관점 디자이너(Perspective Designer)이자 18곳 기업의 홍보이사로 일하며, 한 달에 월급 18번 받는 남자로도 유명한 박용후 대표가 <관점을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용후 대표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방법이나 노하우 대신 새로운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창의적인 방법으로 대중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여 존재하지 않던 가치를 끌어낼 수 있어야만 미래시장을 선도하고 이끌어 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당연함’을 의심하고 ‘끊임없는 질문’을 하다보면 어느새 미래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고 했다.

박용후 대표는 ‘돈을 쫓지 말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창의적인 생각으로 관점을 변화 시켜 세상을 변화시키는 주인공이 되라’며 멘토 입장에서 학생들을 위해 격려의 말을 남겼다.

오는 30일에는 마케이트레알 황정순 대표가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창업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