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LIG 손해보험 ‘펀 리더십’ 특강 – 소통으로 소통하는 즐거운 조직문화 만들기

LIG 손해보험 광주지점에서는 보험설계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웃음 특강을 준비했다.

고객과의 상담으로 심신이 지쳐있는 보험설계사들에게 활기찬 기운을 불어넣기 위해 준비한 이번 강연에는 유머강사로 유명한 양내윤 소장님을 모시고 ‘펀(Fun) 리더십 – 소통으로 소통하는 즐거운 조직문화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현장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힘찬 에너지 박수로 시작한 양내윤 강사님은 초반에 강연을 더욱 집중시키기 위해 간단한 퀴즈와 선물로 웃음꽃이 피게 만들며 본격적인 강연을 시작했다.

보험설계자 직업 특성상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를 할텐데 그때 유머라는 무기가 있으면 큰 성과를 이룰수 있다고 했다.

일이 즐거워야 그러한 일이 가능하다며 옆의 직장동료와 아침에 유머 한마디를 건낸다면 즐거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고 일도 즐거워질 수 있다고 한다.

유머경영 컨설팅을 통해 한 중소기업을 일하고 싶은 기업,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변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아침마다 회사 정문에서 직원들끼리 노래 부르고 하이파이브를 하며 서로를 격려를 해줬더니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로 바꿔버려 회사의 조직력 뿐만 아니라 생산성 향상에도 영향을 끼쳤다고 한다.

즐거운 마음으로 끈기있게 노력하다보면 언젠가 기회는 온다며 자신도 원래는 방송인의 꿈을 꾸었는데 외모, 발음 등을 중요시 하는 방송 현실에 맞지않아 좌절했지만, 자신을 꾸준히 단련하고 장점을 살려더니 이제는 방송에서 먼저 찾는 인기강사가 되었다고 한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유머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만들어가면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되고 인간관계에서도 큰 효과를 발휘해 성공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며 ‘의식적으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선택하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