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700 평창 아카데미 특강 탤런트 선우용녀 ‘꽃 피는 인생’

강원 평창군은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HAPPY700 평창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아카데미 강좌는 건강, 힐링, 제테크, 지역발전에 관한 강좌를 중점적으로 편성했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명사들이 함께 했다.

탤런트 선우용녀, 심리학 박사 최창호, 홍순애 더 비건 키친랩 소장, 김채송화 한국웃음연구소 소장, 김호철 경희대 한의과대 교수, 서유헌 한국뇌연구원 원장이 평창군민들을 위해 아카데미에 참여했다.

선우용녀는 TBC1기로 연예계를 데뷔후 지금까지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대표배우로 활동중이며 여러 예능프로그램에 항상 밝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통해 우리에게는 매우 친숙한 국민배우이다.

지구촌 공생회 홍보대사, 레드힐스 녹색결혼 실천 캠페인 홍보대사, 우리농산물 사랑연대 홍보대사. 보건복지부 결핵 홍보대사, 광주김치대축제 홍보대사 등 여러 사회활동과 예술계쪽 후학 양성 등 다양한 활동을 인정받아 최근에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선우용녀는 ‘꽃 피는 인생’이라는 평창군 문화예술회관에서 평창군민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을 보기 위해 평창 지역 곳곳에서 삼삼오오 짝을 지어 강연장을 찾았고 객석이 모자를정도로 많은 군민들이 참석했다.

선우용녀는 어린 나이에 8남매의 맏며느리로 시집가서 고생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남편의 사업실패와 미국으로 이민 이후 험난했던 경험들을 이야기했다.

앞만 보고 일에만 매달렸지만 옆도 뒤에도 볼 줄 알아야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줄 알아야 행복을 찾을 수 있다고 했다.

자기를 다스리고 자신과 대화를 통해 자기일에 만족을 느끼고 살면 그게 행복이고 인생을 꽃 피우는거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