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신 김성근 감독 ‘야구에서 인생을 배우다’ IS동서그룹 초청 특강

IS동서그룹은 회사 설립 이래 처음으로 전 그룹사 CEO 및 임직원 500여명이 모여 비전선포식 “Build your Dream”을 개최하며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 위해 고양 원더스 김성근 감독을 초청해 ‘야구에서 인생을 배우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마련했다.

본격적인 시즌을 앞뒀음에도 불구하고 어렵사리 시간을 내어준 김성근 감독이 무대위에 등장하자 모든 임직원들은 뜨거운 박수로 맞이했다.

재일교포 2세인 관계로 어눌한 한국말이었지만 리더십과 조직에 관한 김 감독의 핵심을 찌르는 한마디 한마디는 모두들 집중하게 만들었다.

김성근 감독은 특강에서 “직원에게 1%의 희박한 가능성이 있더라도 그 잠재력을 100% 이끌어내는 것이 바로 리더의 역할이며, 부모의 마음으로 직원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이 리더의 자세”라고 말했다.

김 감독은 “가혹하고 비정하다는 소리를 들을지라도 리더는 반드시 결과로 이야기 해야한다”며 “어떤 순간도 적당히 넘어가지 말고, 책임을 남에게 미루면 안되며 실패에 대해 진정으로 부끄러워해야 한다”고 했다.

“프로가 되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3배~4배가 넘는 비상식적인 노력을 통해서만 될 수 있다”며 강조했다.

김성근 감독은 이어 “새로운 것을 얻기 위해서는 어려운 일을 택해야 한다.

느꼈을때 바로 행동할 수 있는 과감한 도전이 자신을 진정한 리더로 성장시킨다.”고 말했다.

자신의 야구 경험에 비춰 리더가 갖춰야 할 덕목과 직원들의 자세에 대해 짧은 시간이었지만 알기 쉽고 간단명료하게 중요한 포인트를 찍어서 이야기했다.

강연을 들은 IS동서그룹의 임직원들은 자신과 회사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다시금 할 수 있는 기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