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대리점 사장단 세일즈 특강 – 삼성에어컨특판 박종배 사장 ‘기본에 충실한 영업’

국내 최대 건축장식재 기업인 LG하우시스 장식재 대리점 사장님 100여명을 모시고 곤지암리조트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신 트렌드를 제시하고 각 시설별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사례와 LG하우시스의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했고, 영업이익 향상을 위해 외부강사로 삼성에어컨특판 박종배 사장님을 특별히 모시고 세일즈 특강을 진행했다.

삼성에어컨특판은 1400여개가 넘는 삼성전자대리점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삼성 이재용 사장이 친히 대리점에 방문 후에 이례적으로 감사편지를 보낸 에피소드는 유명하다.

1등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삼성에어컨특판의 박종배 사장은 자신의 영업노하우를 이번 특강에서 선보였다.

영업쪽으로 자신보다 경험도 노하우도 많으신 분들 앞에서 강의를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다며 겸손한 자세로 자신의 영업노하우를 알려주었다.

박사장은 성공 비결로 ‘사람에 대한 관심’을 첫번째로 꼽았다.

그는 시간이 허락하는한 경조사를 빠지지 않고 참석한다고 한다.

대략 1년에 100번 이상 찾아가서 경조사비로도 상당히 많은 금액이 나가지만 5만원이나 10만원으로 10명 이상의 새로운 분야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 이보다 더한 영업 현장은 없다고 했다.

인맥만으로 그렇게 다 되는 것은 아니라고 박사장은 말했다.

영업도 중요하지만 고객에게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야 믿고 맡길 수 있다고 했다.

평범한 제안서나 입찰서 대신 자체적으로 만든 브로셔와 제품 설명서를 통해 차별화했고 삼성전자 공장으로 초청해 견학을 시켜주는 듯 고객들에게 신뢰를 쌓아갔던 것이 대규모 수주까지 할 수 있었던 비결이었다고 한다.

어찌보면 누구나 알 수 있었기에 쉽게 놓칠 수 있었던 기본 영업방침을 지켜가고 있는 박종배 사장의 강의에 참석한 대리점 사장님들은 큰 감명을 받은듯 했고 강의가 끝나고 나서도 많은 질문이 오고가는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