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세상을 바꾸는 시대’ 2부 성공적으로 개최

경기문화재단과 CBSi 노컷TV와 함께 지난 31일 경기도박물관 강당에서 “문화로 세상을 바꾸는 시대” 2부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일반 대중에게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문화예술의 이해와 저변확대를 위해 기획된 이 행사는 준비된 좌석이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는 현재 KBS라디오 시사고전을 진행하고 있는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 박재희 원장과 온스타일 도전! 수퍼모델코리아2의 심사위원과 엘르, 보그, W, 바자 등 유명 매거진의 포토그래퍼 조선희 작가가 참여해 ‘문화인이 바라본 세상 이야기’라는 주제로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유익하고 즐거운 강의로 참석한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첫 강연은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 박재희 원장님이 맡아주셨다. 이 날 ‘역경속의 피는 꽃! 궁증통의 철학’ 이라는 주제로 문화란 무엇이고, 인간이 어떻게 문화적으로 살아야 하는지, 문화와 인간의 삶에 대해 동양 고전을 통해서 설명해 주셨다.

이어 진행된 강연은 ‘무엇을 하면서 살까….’ 생각했을때 잘할 수 있는 것도 하고싶은 것도 사진뿐이였다는 조선희 포토그래퍼께서 ‘貪(탐)하라!!’라는 주제로 그녀의 열정에 대해서 얘기해 주셨다.

경기문화재단에서 문화채널 구축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 행사는 경기문화재단의 스마트폰 영상채널 앱 ‘매직아이’와 블로그, 유투브, 그리고 노컷뉴스와 노컷TV 등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진행중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반인들이 느끼는 문화와 예술에 대한 거리감을 줄이고,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삶이 더욱 풍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1부, 2부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문화로 세상을 바꾸는 시대”는 한층 더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인들을 모시고 더욱 알찬 내용으로 많은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